본문 바로가기
TV,연예

무빙, 8월 9일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강풀 웹툰 원작)

by Editor.P 2023. 8. 13.
반응형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 포스터

한국형 초능력 히어로물 무빙

강풀 웹툰 원작 무빙이 2023년 8월 9일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공개되었다. 류승룡, 한효주, 조인성, 차태현, 김성균, 김희원, 문성근, 이청하, 고윤정, 김도훈 등 초호화 캐스팅으로 주목받던 한국형 히어로물 드라마다. 

 

1. 시놉시스

각 인물마다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컨셉으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도한 초능력 히어로물 액션 스릴러 드라마. 650억 원에 달하는 한국 드라마 사상 역대 최고 제작비가 투여 되었으며, 디즈니 플러스에서 마지막 구원 투수가 될 것인지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2. 개요

강풀 작가의 웹툰 원작으로 주요 인물들이 초능력을 감추고 사는 한국형 히어로 물. 지난 연재작인 '타이밍'의 후속작으로 그 이후의 이야기를 확장한 작품이다. 원작 작가가 드라마 각본까지 맡은 만큼,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은 더욱 풍성한 이야기로 재탄생했다. 원작에 없는 인물도 추가 되었으며, 기존의 액션물과 차별화를 두고 제작한만큼 연출을 맡은 '킹덤 시즌2' 박인제 감독은 새로운 도전이자 공부라고 생각하고 연출을 맡았다고 전했다.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 포스터

 

3. 줄거리

생활 밀착형 감정과 스토리가 담긴 '무빙'은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과거의 아픈 비밀을 숨긴 채 살아 온 부모들의 시대와 세대를 넘어 닥치는 거대한 위험에 함께 맞서는 초능력 액션 히어로물이다. 부모와 자녀간의 가족애 및 청소년들의 성장과 그들 간의 풋풋한 사랑 등 전통적인 감성을 기저에 깔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드라마가 될 것으로 보인다.

 

4. 우려

디즈니 플러스는 수 많은 OTT 시장의 후발주자로 넷플릭스의 뒤를 이어 국내에 많은 투자를 하는 플랫폼 기업이다. 하지만 넷플릭스처럼 공개 당시에 전 편을 오픈하는 방식을 사용하지 않고, 기간별 공개하는 회차가 다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부분에서 넷플릭스와 차별을 두고 있는데, 이 점은 시청자로 하여금 아쉬움을 주는 부분으로 생각된다.

넷플릭스에서 성공을 거둔 모든 작품들은 일시에 공개되어 세계적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하지만 디즈니 플러스는 주차별 공개를 통해 뜨거운 관심이 일시에 오르는 효과를 포기하는 안타까움을 왜 변경하지 않는지 모르겠다. 기존의 공중파와 종편, 다른 OTT 서비스에서 보여준 주차별 공개 방식은 이제 여유 시간이 많아진 현대사회에서 또 하나의 메리트로 다가올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 했으면 좋을 듯 하다.

 

드라마에 새로 추가 된 인물 프랭크와 전계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