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

VR의 지각변동 애플 비전프로 3,499달러 살만할까?

by Editor.P 2024. 2. 4.
반응형

미국 시간 기준 2024년 2월 2일 금요일 출시된 애플의 VR기기인 비전 프로, 국내 출시 및 예약 구매도 느리다며 현지로 직접 구매를 위해 뛰어 간 국내 유튜버들이 속속들이 사용기를 올리고 있다.

애플의 VR기기 비전 프로, 50% 인하된 가격의 보급형 제품을 개발중이라고 한다.

IT전문 유튜버 JM님은 해외로 직접 애플 비전 프로 구매를 위해 미국까지 날아갔으며, 구매 후 인근 호텔에서 실 사용기를 스피디하게 업로드 하였다.

유튜버 JM 님의 애플 비전프로 실 사용기 영상 (출처 : 유튜브 JM)

초기 이용기는 증강현실을 이용한 맥북과 연동 된 웹 브라우저 사용기를 집중하여 촬영 하였으며, 실제 이용하며 간편한 점 및 불편한 점 등 시작하면서 느낄 수 있는 간략한 정보 위주로 소개를 하였다. (https://youtu.be/vz7p6SPna2Q)

유튜버 레서 춘(https://youtu.be/6qEV1Fd_qQI)은 미리 사전 제공되어 사용기를 올려놓은 해외 유튜버들의 리뷰를 해석한 내용으로 영상을 올렸는데, 다양한 선공개 리뷰를 자막과 함께 제공하였다.

해외 유튜버  MKBHD 의 영상 리뷰를 설명하는 레서 춘
월스트리트저널 유튜브 채널 소개영상을 리뷰하는 레서 춘
The Verge 소개영상을 리뷰하는 레서 춘
Brian Tong 소개영상을 리뷰하는 레서 춘

결과적으로 새로운 기술과 성능은 만족하지만, 그 기능을 사용할 컨텐츠가 적고 굳이 무거운 헤드셋을 컴퓨팅의 목적으로 홍보하는 것도 어불성설의 느낌이다. 또한 배터리팩에 연결된 포트는 크기가 커진 라이트닝 팩이라는 사실이 발견되며 환경을 위해 타입C 로 변경했다는 애플의 말을 스스로 뒤집는 결과를 보여 줬다.

보조 배터리와 연결된 케이블은 크기가 커진 라이트닝 케이블이었다.

한화 약 500만원의 VR기기가 현재 출시중인 보다 저렴한 기기보다 뛰어난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일지는 현재까지는 의문이며, 앞으로 행보를 통해 비전프로의 활용도 및 구매욕구가 늘어날지 지켜봐야 할 시점이다.

 

 

 

아이폰15PRO, 아이폰15PROMAX - 기존 13, 14와 비교해보자

아이폰 15 PRO 공식 유튜브채널 영상 티타늄 소재 적용으로 더 가벼워진 아이폰15PRO 와 아이폰15PRO MAX, 하지만 두께는 더 두꺼워졌으며, 가격또한 북미기준 전작과 동일하게 출시 하였지만 국내는

realtimenews.tistory.com

 

 

삼성 갤럭시Z폴드5 톰브라운 에디션 한정판 응모 열기

삼성전자 갤럭시 Z폴드5 톰브라운 에디션 한정판 응모가 오늘(9/12)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 되었습니다. 제품은 13일 오전 9시 당첨자 발표 후 14일부터 당첨자를 대상으로 순차 배송 됩니

realtimenews.tistory.com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 유출된 사양과 출시 기대

삼성 갤럭시S24 공식 출시 앞두고 공개된 울트라 스펙 올해 마지막 분기에 접어들면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에 대한 세부 정보가 조금씩 드러나고 있습니다. 아직 정식 출시

realtimenews.tistory.com

 

 

삼성전자 갤럭시 Z폴드6 유출 시제품 영상 등장

갤럭시Z 폴드5는 이달 초 출시됐을 가능성이 있지만, 이미 후속 제품에 대한 첫 유출 사례가 나오고 있습니다.유명한 유출자인 아이스 유니버스는 삼성의 현재 주력 제품인 폴더블과 비교하여

realtimenews.tistory.com

 

반응형